어린이감기약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써니 조회 4회 작성일 2020-12-03 01:03:46 댓글 0

본문

2살 미만 아기에 ‘어린이 감기약’ 먹이지 마세요

앵커 멘트

갓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은 이 뉴스 주의 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용이라고 할 지라도, 두 살 미만의 영.유아에게는, 감기약을 함부로 먹이지 말라는 겁니다.

박광식 의학전문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약국에서 판매하는 어린이 시럽 감기약들입니다.

갑자기 열이 나도 어린아이에게 먹이기엔 왠지 마음 한구석이 무겁습니다.

인터뷰 은호선(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 "(외국에선) 2014년도에 1살이 갓 넘은 아기가 종합감기약을 먹고 나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난 후에 실명까지 일어난 사례가 보고된 바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선 2006년까지 감기약을 먹은 어린이 122명이 숨졌고, 2004년부터 2005년까지 만 2살 미만 영유아 천오백여 명이 경련이나 의식 저하 같은 부작용을 겪었습니다.

기침, 콧물, 가래 같은 감기 증상을 개선해주는 성분이 아기에게 문제를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이를 계기로 2008년부터 미 식품의약국은 만 2살 미만 아이의 감기약 복용을 금지시켰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선 '만 2살 미만의 영아는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라는 글을 애매모호하게 적어뒀을 뿐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앞으로 어린이 감기약에 반드시 '2살 미만 복용 금지'라는 문구를 넣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수정(식약처 의약품안전평가과장) : "이번에 조치대상이 되는 품목은 기침 감기약이나 호흡기 감기약 같은 주로 복합제인 감기약 약 140여 개 품목이 해당되고..."

만 2살이 안 된 영유아가 감기에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 처방에 따라야 합니다.

KBS 뉴스 박광식입니다.

감기약을 먹는 이유

의료나 병원, 의사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 있습니다.
의사의 진료와 권유를 믿지 못하다보니
무조건적으로 약과 치료에 대해서 불신하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감기약을 왜 먹는가?
대증치료란 무엇인가?

함께 알아봅니다.

코감기, 간단하게 빨리 낫는 법 4단계 (feat. 이성호 이비인후과 전문의)

“콧물 때문에 뭐 얼마나 불편하겠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콧물 때문에 미치겠어요” 라고 괴로워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성호 이비인후과 전문의 선생님과 함께 코가 괴로운 ‘코감기, 간단하게 빨리 낫는 법’을 4단계로 나눠 살펴볼 텐데요. 초스피드로 코감기 나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코감기 #코감기약 #메퀴타진 #코감기빨리낫는법 #콧물감기 #콧물감기빨리낫는법 #콧물 #콧물이많이나올때 #콧물제거 #코막힘 #코푸는법 #감기 #알레르기비염 #하이닥

★하이닥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Qlyor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idoc9988

★건강이 궁금하면 하이닥에 물어보세요~!
https://www.hidoc.co.kr

*저작권©언론사 하이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린이감기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kyflying.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